MY MENU

갤러리

제목

JTV 시사저널 ' 1,300억 관광거점도시 선정, 과제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2.1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29
내용

 2월 15일(토)에 JTV시사저널에서 '1,300억 관광거점 도시 선정, 과제는?' 이라는 주제로 토론프로그램이 방송되었습니다.


이번 토론에는 김승수 전주시장, 장영훈 (사)전북마이스발전협의회 부회장, 장병권 호원대학교 항공관광학과 교수, 김인숙 생태교통시민행동 공동대표가 출연하여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된 전주의 과제에 대해 뜨거운 토론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전주를 리브랜딩하여 2.0버전을 만들자는 김승수 시장의 의견에 토론자들은 크게 공감하면서 그 방법과 문제점에 관해 열띤 토론을 하였습니다.

전주 한옥마을의 트램도입, 외연확장 등 다양한 토론주제가 나왔으며 장영훈 (사)전북마이스발전협의회 부회장은 외연확장과 관련하여 테마여행 10선에서 시행하고있는 전주.군산.부안.고창의 셔틀버스 연계등을 전주 14개 시군으로 확장시켜야하며 그 플랫폼으로 전주가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한 편, 김승수 전주시장은 한옥마을의 업그레이드 전략 및 전주 구도심의 관광화 등을 통해 외부관광객만이 아닌 전주시민이 먼저 즐길 수 있는 관광도시 확립에 중점을 두겠다고 했습니다.

현재 2020년 전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수는 18만명이며, 전주시는 관광거점화를 통해 150만의 외국인 관광객수를 유치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jtv시사저널 다시보기: https://www.jtv.co.kr/2012/?r=home&c=8/51/261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